Special
자연힐링
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비슬산 정상에는 백만㎡(30만평)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다. 참꽃군락지는 해마다 늦은 봄이면 참꽃이 만개하여 진분홍의 천상화원을 만들어낸다. 비슬산과 참꽃에 관한 문화·예술 문화제인 「비슬산 참꽃문화제」는 매년 전국에서 10만 여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. 명물이 된 ‘송해와 함께하는 참꽃가요제’와 함께 화려한 개막식·축하공연·체험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 가득한 「비슬산 참꽃문화제」는 해를 거듭하며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.
- 문의,오시는길 : http://www.biseul.kr
쓰레기 매립장을 생태적 식물공간으로 복원하여 시민들의 자연탐구와 식물 학습공간으로 이용하고, 향토 식물자원 보전 및 종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기지로 제공하고자 조성하였다. 1998년 12월 조성공사에 착수하여 2002년 5월 개원하였다. 연면적은 24만 4630㎡이며, 화목원·약초원·야생초화원·침활엽수원·습지원·수생식물원·약용식물원·무궁화원·유실수원·염료식물원·철쭉원·방향식물원·괴석원·죽림원·생태천이관찰원·잔디광장 등 21개의 주제로 꾸며진 전문 수목원이 있다. 보유 식물은 초본류 1300종 27만 포기, 목본류 450종 8만 그루 등 총 1750종 35만 본의 식물이 전시되어 있다.
- 주소 : 대구 달서구 화암로 342 대구수목원관리사무소
- 입장료 : 무료
- 글램핑에서 가는시간 : 자동차 약 10분소요
달성군노인복지관에서 용연사 가는 길목에 수령이 50년 이상 된 300여 그루의 아름드리 벚나무가 1km가량 길을 따라 긴 벚꽃터널을 이룬다. 4월 벚꽃이 만개할 즈음이면 주변 일대가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것 같이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한다.화원읍의 경계인 화원·옥포 IC를 지나면, 용연사로 가는 길을따라 벚꽃길을 즐길 수 있다.
- 주소 : 달성군 옥포면 옥포로13 일대
- 글램핑에서 가는시간 : 자동차 약 11분 소요
옥포읍 교항리 이팝나무 군락지는 수령 200년 이상된 이팝나무를 비롯해 팽나무, 굴참나무 등 5종의 노거수가 혼재돼있는 대구지역 최대 이팝나무 군락지로 면적은 15,510㎡(4,692평)이다.1991년 식물의 유전자와 종(種), 산림생태계의 보전을 위해 대구광역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(제8-3호, 희귀식물 자생지)으로 지정, 관리하고 있다.이팝나무라는 이름의 유래는 꽃이 필 때 나무전체가 쌀처럼 하얀 꽃으로 뒤덮여 이밥, 즉 쌀밥과 같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하고, 입하(立夏) 전후에 꽃이 피기 때문에 입하목이라고 부르다가 이팝나무가 되었다고도 한다. 그래서인지 꽃이 만개한 해에는 풍년이 들고, 그렇지 않은 해에는 흉년이 든다는 이야기가 전하기도 해 흔히 기상목(氣象木)으로 불린다.
- 주소 : 대구 달성군 옥포읍 교항리 968
- 글램핑에서 가는시간 : 자동차 약 16분소요